Welcome to INVESTKOREA

Contact time

Mon-fri : 9.30-17.30

Mail Us

5000meter@gmail.com

2023년 07월 06일BY Admin ( 0 ) Comment

난이도에 따른 영주권 분류 ( 자산이 있는 투자자의 경우 )

1. 단계 1 ( 가장 높은 난이도 ): 1억원 투자를 통한 법인 설립 및 사업 운영
과정: 1억원 (약 77,000 달러)을 투자하여 한국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D-8 비자를 취득합니다. 1년 6개월 후에 F-2-7 비자(거주비자)로 변경할 수 있고, 이후 약 3년 후에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
장점: 투자금이 상대적으로 적게 필요합니다.
단점: 취득 과정이 길며, 한국어 학습이 필요하고, 한국에서 계속 체류해야 합니다. 또한, 성년자녀에게 비자 혜택이 없습니다. 

2. 단계2 ( 높은 난이도 ): 500,000 달러 투자를 통한 법인 설립 및 사업 운영
과정: 500,000 달러를 투자하여 한국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D-8 비자를 취득합니다. 한국인 직원 5명 이상을 고용하고 6개월 후에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장점: 사업 선택이 잘 될 경우 수익을 많이 창출할 수 있으며, 영주권 취득까지의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. 한국어 학습이 필요 없습니다.
단점: 사업 성공 여부에 따라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 수 있으며, 성년자녀에게 비자 혜택이 없습니다. 

3. 단계3 ( 중간 난이도 ): 부동산 공익투자
과정: 인천이나 제주도 등에 콘도미니엄을 구입하고 먼저 F-2 비자를 취득한 후 5년 후에 F-5 영주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장점: 한국어 학습이 필요 없으며, 미혼자녀에게도 F-2 비자 혜택이 있으면  5년 후에 동반으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으며, 5년 후에 더 높은 가격에 부동산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. 
최소 1억원을 송금하면 F-1 비자를 받고 한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.
단점: 최소 투자 금액은 10억원이지만, 10억원 부동산 매물이 거의 없어서 대체로 11억원 정도가 소요됩니다. 매월 콘도미니엄의 관리비가 들어갈 수 있으며, 매물을 직접 확인하는 데에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

4. 단계4 ( 낮은 난이도 ): 공익사업투자이민비자
과정: 15억원을 공익사업에 투자하여 F-2 비자를 받은 후 5년 후에 F-5 영주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장점: 한국어 학습이 필요 없으며, 미혼자녀에게도 비자혜택이 있습니다.  5년 후에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으며, 업무 내용이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.
단점: 최소 투자 금액이 15억원으로 높습니다.

5. 단계5 ( 가장 낮은 난이도 ) : 30억 공익사업투자이민비자
과정: 30억원을 공익사업에 투자하여 F-5 비자를 받은 후 5년 후에 투자금을 회수하고 F-5 영주권유지할 수 있습니다.
장점: 한국어 학습이 필요 없으며, 미혼 자녀에게도 같은 F-5 영주비자를 줄 수 있습니다. 
단점: 최소 투자 금액이  30억원으로 높습니다.

Leave Comments